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꽌釉뚮퉬二쇱뼹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기피시설연구회’출범
작성자 고양시의회 작성일 2020/02/11 조회수 162
첨부파일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기피시설연구회’가 2월 11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

기피시설연구회는 소각시설,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설, 하수 처리시설 등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하지만 주민 혐오시설이라는 인식 때문에 기피하는 시설들에 대한 연구 활동을 통해 시민이 수용할 수 있는 기피시설을 조성하기 위한 정책제언을 하고자 구성된 연구단체이다.

연구회는 회원별 중점연구 기피시설 선정, 당면과제 점검, 사례발표 및 대안제시로 연구 활동의 내실화를 도모하는 한편, 기피시설 관련 학술연구용역을 발주하여 연구 활동의 전문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연구단체 출범식과 함께 개최된 이날 제1차 정례회의에서는 각 회원별로 전담할 기피시설을 정하고, 현장방문 시기, 전문가 초청 강의, 주민 간담회 등 월별 활동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연구회 정봉식 회장은“주민기피시설 설치로 인해 주민과 지자체, 지자체와 지자체, 주민과 사업시행자 간 갈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하루아침에 해결되기 쉽지 않은 문제이지만 주민 간담회, 기피시설 운영 모범사례 벤치마킹 등 적극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고양시에 적용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의회 기피시설연구회는 회장 정봉식 의원, 부회장 박한기 의원이 맡고 있으며, 김종민, 김효금, 장상화 의원이 회원으로서 11월 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글목록
다음글 고양시의회, 의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전글 고양시의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 마련 제239회 임시회 개최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