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고양시의회, 전국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고양시의회 작성일 2019/12/21 조회수 149
첨부파일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가 지난 12월 20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2019년 전국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방의회 의정활동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를 통해 지방의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10월 전국 지방의회를 대상으로 자치입법, 지역현안해결 등 총 6개 분야에 대해 우수사례를 공모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모에 참여한 지방의회의 우수사례 가운데 서면 심사 등을 통해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우수사례 28건과 장관표창 우수사례 중 상위 10건이 경진대회 출품작으로 선정되었으며, 12월 19일부터 20일까지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개최된 경진대회에서 현장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가 가려졌다.

고양시의회는 의회 운영 효율성 제고 및 연구활동 등 전문성 제고 부문에 각각 ‘의회의 투명성과 신뢰도 증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및 ‘전문성 있는 의회 구현을 위한 정책중심, 연구중심의 의정활동 강화’라는 주제로 공모에 참여했으며, 2건의 사례가 모두 장관표창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특히 내실 있는 의회운영 도모를 위한 경기도 최초 의원 출석·재석률 홈페이지 공개, 의회운영의 투명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한 본회의 생방송 중계시스템 구축 및 전자투표 시스템 도입, 의정기록 업무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전국 기초의회 최초 의정기록관리팀 신설 등의 우수사례를 소개한 ‘의회의 투명성과 신뢰도 증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이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하였고, 의회 운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차별화된 제도 및 시스템을 마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윤승 의장은 “시민과 소통하며 전문성을 갖춘 선진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며, “고양시의회가 지방의회를 선도하는 선진의회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장발표에서 이윤승 의장이 직접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고양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이 함께 우수사례별 카드섹션 퍼포먼스를 선보여 현장평가단과 청중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보도자료 글목록
다음글 고양시의회 이윤승 의장, 백석동 도로침하 현장방문 점검 
이전글 고양시의회, 제237회 임시회 폐회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